명동바베큐 맛집, YG '삼거리 푸줏간'
☆된장찌개도 힙해~ 명동 삼거리푸줏간☆
애인과 명동으로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역시 명동은 우리나라 사람보다 외국인이 훨씬 많더라구요. 사실 처음에는 호텔레스토랑에 가려고 갔었는데, 전체 대관행사로 인해서ㅜ 다른 곳을 선택해야 했답니다! 여기 저기 헤매다가 마침 눈에 띄어서 들어가게 된 곳이 바로 삼거리 푸줏간입니다. 들어가서야 여기가 YGfood에서 운영하는 곳이란걸 알았어요. 한쪽 벽면에 YG 출신 연예인들이 찍은 사진이 가득하더라구요.ㅎㅎ
YG는 항상 높은 가격, 높은 품질을 자부하잖아요, 그래서 여기도 한껏 기대를 품고 들어갔답니다.
삼거리 푸줏간 입구.
들어가자마자 역시 YG라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었어요. 일단 조명이 힙하고 노래도 힙하고, 아주우 YG의 정체성을 잘 반영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카페쪽 한 구석에는 비싸디 비싼 YG의 굿즈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놀란게, 고기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요! 여기 구조가, 1층로비(?) 같이 생긴 곳에는 카페가 있고, 안쪽에는 고깃집, 그리고 이층에는 펍이 있는데요. 보통 고깃집이라면 고기냄새가 온 곳에 다 퍼져 있을 텐데,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서 놀랐어요. 그리고 심지어 고기를 먹을 때에도 불판 옆쪽에서 냄새를 잘 빼줘서 그런지, 아님 환풍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옷에 냄새가 베이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내부 주방과 고기 숙성고.
내부 주방은 오픈키친 형식이에요! 저기에 음식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혹시 셀프바 같은 곳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직원분들이 필요한 게 있으면 친절히 가져다 주십니다. 그리고 사진 오른편 주류 냉장고 옆에 고기 숙성고가 있어요. 명동 삼거리 푸줏간에는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소고기도 파는데, 소고기를 숙성하는 듯 보이더라고요! 고기들이 아주우 맛있어보였답니다. 그래도 이날은 꼭 삼겹살을 먹고 싶었기에 삼겹살을 시켰습니다~!
소스들과 밑반찬류.
여기 음식들이 깔끔하고 맛있다고 생각했던게, 밑반찬들이 맛있었어요. 따로 쌈채소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요즘 보기 드문 명이나물과 동치미도 제대로 맛이있었어요. 그리고 소스류! 저기 왼쪽 하단에 보이는 하얀색 소스는 갈릭디핑소스 같은 건데요, 갈린 마늘이 들어가 있고, 고기와 함께 먹었을 때 느끼함을 잡아줘요. 고추짱아지도 맛있었구요. 사악한 가격만 아니라면 재방문의사 200%입니다.
고기와 된장찌개.
저희는 매우매우 배가 고팠기 때문에 된장찌개와 밥도 시켜서 같이 먹었어요. 돼지고기는 한판메뉴를 시켰는데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었고요, 맛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비싸고 양 적었지만 맛은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밥이랑 된장찌개랑 먹으니까 딱이더라구요. 된장찌개도 어머니가 해준 것보다 맛있는 아주우 고퀄 된찌였어요.ㅎㅎ 그리고 고기는 계속 와서 체크해주시면서 구워주세요! 그래서 저랑 애인이랑 둘다 데이트에 집중하며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메뉴판은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보시다시피 비싼 편이에요. 저희 둘이 먹어서 7만원 정도 나온 것 같아요. 둘이 돼지고기 먹는데 7만원이면 비싼편이죠..?ㅎㅎㅎ 그래도 기분 좋게, 맛있게 식사하고 왔답니다!
맛 ★★★★★
가성비 ★★★☆☆
분위기 ★★★★☆